인기뉴스

폭스바겐, 차량에 ChatGPT 탑재… ‘자연스러운 대화’ 통한 경험 강화

  • 자연스러운 대화로 운전자 경험 혁신
  • ChatGPT 통해 기본 기능 제어
폭스바겐이 차량에 ChatGPT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사진=electrek)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폭스바겐이 2024년 2분기부터 자사 차량에 오픈AI의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제너레이티브 AI 시장에서 폭스바겐이 선두주자로 나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ChatGPT는 티구안, 파사트, 골프 등 폭스바겐의 주요 차량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다. 유럽 고객들에게 먼저 제공되며, 미국 고객에 대한 계획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폭스바겐은 ChatGPT를 통해 차량 내 음성 비서관 IDA의 기능을 강화하고, 차량과 운전자 간의 더 자연스러운 대화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차주들은 ChatGPT를 통해 난방 및 에어컨 같은 기본 기능을 제어하거나 ‘일반 지식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폭스바겐은 향후 ChatGPT의 기능을 통해 “대화 강화, 질문 해결, 직관적인 언어로 상호작용, 차량 관련 정보 수집 등”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ChatGPT는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이에 대해 폭스바겐은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질문과 답변은 즉시 삭제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의 이번 결정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ChatGPT 도입을 고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기 기사

최신 기사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