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뉴스

화웨이, 3년 연속 ‘유럽 특허청’ 최다 특허 출원

  • 총 출원 건수 199,275건, 전년 대비 2.9% 증가
  • 화웨이, 삼성, LG, 에릭슨, 지멘스 순
화웨이가 유럽 특허청이 발표한 최다 특허 출원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로이터통신)

유럽 특허청 (EPA)은 19일(현지시간), 지난 2023년 사상 최고 수치의 특허 출원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는 유럽 기술 시장의 매력과 기업들의 연구개발 투자 증가를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되고 있다.

2023년 유럽 특허청에 접수된 특허 출원 건수는 199,275건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주요 출원국으로는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순으로 많은 특허 출원이 접수되었는데, 중국 화웨이가 3년 연속 최다 특허 출원 기업이었으며, 삼성, LG, 퀄컴, 에릭슨, 지멘스가 뒤를 이었다. 또한 중소기업들의 특허 출원 건수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 출원 증가는 기업들의 연구개발 투자 증가를 보여주는 지표로 간주된다. 이에 안토니오 캄피노스(Antonio Campinos) 유럽 특허청 사무총장은 “이는 유럽 기술 시장의 매력과 유럽 특허청 제품 및 서비스의 우수성을 모두 보여준다”라고 밝혔다.

유럽 특허청이 2023년 사상 최고 수치의 특허 출원을 접수했다는 것은 유럽 기술 시장의 성장과 기업들의 연구개발 투자 증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다. 이는 유럽 경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 기사

최신 기사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