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뉴스

OpenAI, 맞춤형 GPT스토어 ‘다음 주’ 출시

  • 사용자 프로필을 인증
  • GPT 개발자 대상 지불 계획은 미 공개

OpenAI는 GPT 구축 사용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GPT스토어가 공식적으로 다음 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메일은 GPT 사용자들에게 자신들의 GPT 작품이 OpenAI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다시 확인하고 GPT를 공개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OpenAI는 지난해 11월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으로 GPT-4 대규모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이 GPT라고 하는 AI 에이전트를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ChatGPT Plus 및 기업 가입자들에게만 제공되며 사용자들은 ChatGPT 스타일의 대화형 로봇의 맞춤형 버전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현재 OpenAI가 만든 맞춤형 GPT는 ChatGPT Plus의 탐색 탭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스토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GPT를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OpenAI는 스토어에서 자신들의 AI 에이전트가 얼마나 많이 사용되는지에 따라 GPT 제작자들에게 지불하는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원래 스토어는 지난해 11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OpenAI는 CEO 샘 알트만 해임과 그의 재임 등으로 바쁜 한 달을 보내면서 출시가 지연되었다. 이후 12월로 미루어졌다가 다시 연기되었다.

이번 OpenAI의 결정은 AI 기술 발전과 창작자 경제 발전 모두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GPT 스토어가 성공한다면 다양하고 독창적인 AI 에이전트들이 탄생하게 되고, 개인 개발자들도 자신의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다.

인기 기사

최신 기사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