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저당·저칼로리 소스로 유명한 ‘비비드키친’의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당 저감으로 부담 없이 가벼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 드링크’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저당 푸룬 드링크’는 푸룬엑기스가 함유된 과채 음료로, 장 건강과 식단 관리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 팩(200g)의 당류와 칼로리가 각각 6g, 65kcal에 불과하며, 이는 동일 식품 유형 대비 20~30% 수준이으로, 당과 칼로리를 낮췄지만 맛은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배변 활동에 도움울 준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원활한 배변 활동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다.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2020년 론칭 이후 다양한 저당·저칼로리 소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23년에는 ‘저당 라떼’ 2종과 ‘제로 에이드’ 2종을 출시하며 음료 카테고리로 진출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싶지만 당이 부담돼 푸룬주스 섭취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식단 관리에 편의성을 더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