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세일포인트 테크놀로지 홀딩스가 ‘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클라우드’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데이터 액세스 시큐리티,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커넥티비티 등에 적용된다. 고객의 보안 성숙도 개선을 돕는 데 최적화된 통합형 아이덴티티 보안 관리 프로그램인 ‘세일포인트 고객 성공 가속화 서비스 패키지’도 선보였다.
세일포인트 매트 밀스 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이 점점 복잡해지는 아이덴티티 보안 환경 속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보안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강화된 통합형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강력하고 확장 가능하면서도 안전한 아이덴티티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세일포인트는 이번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공개한 ‘머신 아이덴티티 시큐리티’에 ‘AI 머신 아이덴티티 디스커버리(이하 AI 디스커버리)’ 기능을 추가한다. AI 디스커버리는 AI를 활용해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스캔함은 물론 머신 아이덴티티의 특징을 가진 계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관련 인사이트를 지원하게 된다. 기존에 파악되지 않던 머신 계정에 대한 가시성까지 확보해 보안 취약점에 사전적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해당 기능은 18일부터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기업들의 애플리케이션과 민감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으로 통합적인 아이덴티티 보안을 제공하는 ‘데이터 액세스 보안’에도 여러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우선 ‘데이터 책임자 자동 추천’은 기업 내 데이터 사용 패턴 분석 및 크라우드소싱 캠페인 등을 통해 가장 적합한 데이터 자산 관리 주체를 선별 및 추천, 규모가 작은 보안팀이나 IT팀의 업무를 줄여줄 수 있다.
또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솔루션 모니터링’ 기능은 델 EMC 아이실론, 델 EMC Unity, 넷앱 등 고객 활용도가 높은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해 준다. ‘액세스 인텔리전스 센터’는 이제 데이터 액세스 보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여러 플랫폼에 걸쳐 연계된 데이터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 지원 기능도 강화했다.
AI를 활용해 SaaS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과정을 자동화하고 단순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온보딩’은 Microsoft Entra ID 및 PingOne도 새롭게 지원한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 탐지 기능이 더욱 강화했을뿐 아니라 기본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어 조직의 현 상황에 필요한 AI 기능들을 유연하게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SAP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액세스 거버넌스’는 업무 분리 현황을 사전적으로 점검하고 리스크를 예방할뿐 아니라 연결된 SA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프로비저닝을 효율화해 SAP 생태계 속 액세스 관리와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강화한다.
고객은 이제 세일포인트를 중심축으로 SAP 생태계 전반에 걸친 액세스 요청을 실행할 수 있다. 액세스 프로비저닝과 업무 분리가 단순화되어 거버넌스를 강화해 가치 실현 시간, 효율성, 유연성 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기존 SAP 연동 번들에 포함되어 제공된다.
‘세일포인트 고객 성공 가속화 서비스 패키지’는 맞춤형 서비스 패키지, 추가 전문 서비스, 교육 기회, 고객 서비스 등을 더욱 고도화한다. 해당 기능은 고객의 아이덴티티 보안 프로그램 성숙도를 높일뿐 아니라 컴플라이언스 준수, 운영 효율성 개선 등을 통해 아이덴티티 투자 대비 가치 실현을 극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