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행정안전부,산청군,하동군과 업무협약

  • 등록 2025.05.22 09:54:44
크게보기

지난 21일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산청군 ‘감말랭이’, 부추’, 하동군 ‘토마토’ 등 지역 특산물 활용한 상품 6월 출시
이마트24는 지역특산물로 차별화 상품 개발, 지역 농가는 판로 확대 및 홍보 기회 확보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 지자체(산청군, 하동군)가 인구감소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 위해 지난 21일 오후 1시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한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마트24 최은용 상무,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보, 산청군청 이승화 군수, 하동군 이삼희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 지자체는 이번 MOU를 통해 ▲산청군, 하동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 개발 ▲3자 협력을 통한 지역 특산물 및 지역 홍보 ▲산청군, 하동군 상징물 사용 및 관광 활성화 협업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경상남도 산청군과 하동군은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으로,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는 지역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상생 프로젝트 대상지역으로 선정했다. 특히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산청, 하동군의 지역 경제 회복에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산청군의 ‘감말랭이’, ‘부추’와 하동군의 ‘토마토’ 등 각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편의점 상품을 6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각 상품 패키지에는 지역 관광명소를 알릴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편의점 고객들에게 해당 지역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마트24의 상품 개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청군/하동군의 우수한 식자재를 활용해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맛의 간편식을 선보일 수 있고, 이를 통해 해당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상호 윈윈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MD담당 최은용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편의점 상품을 선보여, 농산물 소비촉진에도 도움이 되고 편의점 고객들에게 해당 지역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이마트24와 행정안전부, 지자체가 함께하는 지역 및 농가의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 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서연옥 기자 box@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