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강아지분양 헬스독 안심입양센터, 무료 호텔링·건강보장 포함한 맞춤형 입양 시스템 운영

  • 등록 2025.07.05 09:00:00
크게보기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헬스독 안심입양센터 수원점이 강아지 입양 희망자를 위해 분양비 부담을 낮춘 맞춤형 입양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수원 강아지분양을 희망하는 보호자들에게는 일부 무료분양과 더불어 20만원에서 60만원 수준의 낮은 분양비로 다양한 견종의 강아지를 가족으로 맞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단순한 분양을 넘어, 입양 이후의 사후 관리까지 포함한 종합 지원이라는 점이다. 특히 전염병이나 선천적 질환 등 3대 질환을 포함한 평생 건강 보장이 제공된다. 분양 후 호텔링 무료 이용, 미용비 할인, 예방접종 할인, 건강검진 쿠폰 등의 혜택도 있다. 또 생애 첫 반려견을 입양하는 보호자를 위한 책임입양제를 도입하는 등 반려동물 양육에 대한 준비도 꼼꼼하게 지원한다.

 

센터에 따르면, 입양 가능한 강아지들은 모두 주기적인 건강검진과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실제 분양 전 견사 위생과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방문 상담을 유도하고 있다. 견종별 성격, 성장 특성, 가족 구조에 따른 매칭도 함께 고려해 맞춤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헬스독 안심입양센터 수원점 관계자는 “강아지를 단순히 분양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으로서 평생 함께할 수 있도록 사후 케어까지 포함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초보 보호자도 부담 없이 입양을 결정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분양가와 혜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현재 센터는 수원 지역에서 강아지 분양을 희망하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전화 및 온라인 사전 예약 상담을 받고 있다. 또 분양 희망자가 방문시 견사 시설과 분양 예정 아이들의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도 가동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