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LIGHT&JOY ‘당을줄인 핫케이크믹스’ 출시...당 함량 50%↓

  • 등록 2025.08.14 10:49:28
크게보기

아이 간식부터 브런치까지, 당 함량 낮춘 로우스펙 핫케이크 믹스
버터분말과 메이플맛분말을 함유해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맛
‘LIGHT&JOY’, 저감 식품 시장 겨냥해 새롭게 론칭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오뚜기가 LIGHT&JOY ‘당을줄인 핫케이크믹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IGHT&JOY ‘당을줄인 핫케이크믹스’는 버터분말과 메이플맛 분말을 더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과일, 시럽 등을 곁들인 브런치 핫케이크, 계란과 샐러드햄을 곁들인 클래식 아침 핫케이크 등 여러 토핑을 더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저당 디저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2030 여성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쉬운 레시피로 어린이와 함께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해당 제품은 시중 판매되는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이상 낮춰,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하였다. 기존 오뚜기 ‘핫케이크믹스’와 비교해도 당 함량을 28%에서 12%로 절반 이상 줄여, 설탕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의 핫케이크믹스, 쌀핫케이크믹스, 쵸코핫케이크믹스 등 라인업에 당 함량을 낮춘 제품을 새롭게 추가하여 로우스펙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맛을 함께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IGHT&JOY’는 오뚜기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저감 식품 시장을 겨냥해 새롭게 론칭한 건강지향 브랜드다.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슬로건 아래, 당과 열량 등 특정 성분을 줄인 소스류, 드레싱, 과일 가공품, 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연옥 기자 box@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