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재용 만나 “삼성이 잘 돼야 나라가 잘 돼”

  • 등록 2025.03.20 13:52:53
크게보기

이재명 대표, 삼성전자 운영 SW 교육기관 방문
“청년들 기회 찾는 일에 삼성이 역량 쏟아줘 감사”

 

[서울타임즈뉴스 = 김창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나 “기업이 잘 돼야 나라가 잘 되고, 삼성이 잘 살아야 삼성에 투자한 사람들도 잘 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SSAFY)를 방문, 이재용 회장을 만났다. 이 대표가 이 회장과 공식적으로 회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명 대표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삼성이 경제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경제 상황이 어렵긴 하지만 우리 역량과 의지로 잘 이겨낼 것으로 본다”며 “일자리든, 삶의 질이든 다 경제 활동에서 나오는 만큼 글로벌 경쟁이 격화한 상황에서 대기업 국제경쟁력을 키우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이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그 과정에서 훌륭한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많은 사람이 과실을 누리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길 기대한다”고도 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정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 국민에게 희망을 만드는 일인데, 우리가 살아온 시대와 달리 청년이 기회를 찾기 어렵다”며 “청년들이 기회를 찾는 길에 삼성이 역량을 쏟아주신 데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재용 회장은 “SSAFY는 사회와의 동행이란 이름으로 대한민국 미래와 청년들을 위해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운영해왔다”고 말했다. 

김창수 기자 charles@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