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굿윌기부함’ 가동...“365일 편리하게 물품 기부하세요”

  • 등록 2025.03.30 09:00:02
크게보기

금융권 처음으로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코너에 물품기부함 설치
기부봉투에 기부신청서를 동봉하면,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 가능
우리WON뱅킹 ‘굿윌스토어 물품기부’ 서비스에서 온라인 기부도 가능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장애인 일자리 생태계 구축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물품 기부함인 ‘굿윌기부함’을 우리은행 소공동지점에 설치했다.

 

‘굿윌기부함’은 365일 언제든 편리하게 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기부함으로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 코너에 설치된다. 기부한 물품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발달장애인의 급여로 사용된다.

 

기부함에는 기부신청서와 물품을 담을 수 있는 기부봉투가 비치되어 있어 편리한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자가 기부신청서를 작성해 물품과 함께 넣으면, 굿윌스토어에서 확인 후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리WON뱅킹 앱(App)에 신설된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서비스를 이용해 기부자는 많은 양의 물품을 편리하게 기부 할 수 있다. 기부 신청은 ‘우리WON뱅킹 ▷혜택 ▷생활편의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우리금융은 지난 2023년 밀알복지재단과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생태계 구축사업’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리금융×굿윌스토어 100호점 건립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굿윌기부함’은 서울 내 우리은행 영업점 20곳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은 우리 모두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상 속 금융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에 마련된 기부함이 장애인 자립 및 기부문화 확산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