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장기화된 불황으로 외식 창업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트렌드에 민감한 외식 시장에서 계절이나 유행 변화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데 유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불황기에도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스테디셀러 메뉴가 꼽힌다. 스테디셀러 메뉴는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스테디셀러 메뉴 중에서도 닭강정은 비교적 유행을 덜 타고 계절 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아이템이다. 닭강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다. 테이크아웃 및 배달 수요가 높아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시장 성장으로 인해 닭강정 창업 시장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닭강정 전문점 ‘강정천하’가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강정천하는 양잘의 닭다리살만을 사용한다. 또 튀김 반죽도 전용 쌀파우더를 사용하고, 튀김유는 세계 3대유 중 하나인 해바라기유를 혼합한 전용유를 사용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 또 빅사이즈 통새우를 쓰고 있다.
강정천하는 현재 선착순 20호점 한정으로, 설계비, 감리비, 교육비, 추가 가맹비, 컨설팅비 등 총 5가지 항목의 비용을 면제해 주고 있다. 운영의 효율성과 수익 구조도 눈길을 끈다. 단순한 조리 방식과 짧은 조리 시간, 그리고 소형 매장 중심의 간결한 구조 덕분에 1인 운영이 가능하다.
강정천하 관계자는 "불황기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안정적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닭강정은 비교적 유행을 덜 타고 계절 변화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창업 아이템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 합리적인 가격, 쾌적한 매장 환경 등을 통해 고객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