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가정의 달' 임직원 건강 챙긴다

  • 등록 2025.05.14 10:10:29
크게보기

임직원 몸과 마음 건강 위해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 진행
지난해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건강 경영 지속 실천할 계획”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사장 김경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과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지역 보건소와 연계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체지방 감소와 사옥 계단 오르기 등 목표를 달성한 임직원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등 신체 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이와 더불어,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며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챙기는 심리 상담실 '에피스 마음심(心)터'를 통해 가족 상담 프로그램 및 자녀의 심리 검사도 지원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임직원 스스로가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해 자각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 경영'에 지속 힘써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12월에는 보건복지부 지정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건강친화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최근 사내 부속의원과 약국을 개원해, 사내에서 손쉽게 응급 진료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하여 임직원 건강 관리에 대한 편의성을 개선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피플팀장 강대성 상무는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바이오 업(業)의 사명을 실천하는 데 있어 임직원의 건강 관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건강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