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요리게임 ‘BTS 쿠킹온 스토브 : 타이니탄 레스토랑’ 출시

  • 등록 2025.05.28 10:25:27
크게보기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즐기는 요리 타이쿤 게임
전세계 유저와 함께 힐링 레스토랑 운영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통해 정식 서비스 시작

[서울타임즈뉴스 = 최태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 스토브)’을 27일 전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타이니탄’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모바일 타이쿤 장르의 게임이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전작 ‘BTS 쿠킹온’의 흥행을 잇는 업데이트 버전으로, 이용자는 타이니탄 캐릭터들과 함께 세계 각국의 음식을 요리하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조작 방식과 감성적인 그래픽, 그리고 타이니탄 특유의 귀여운 매력을 앞세워 전 세계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그램퍼스는 지난달 ‘BTS 쿠킹온 스토브’의 공동사업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양사의 강점을 살려 선보이게 된 ‘BTS 쿠킹온 스토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글로벌 서비스와 함께 게임은 스토브 플랫폼과 연동돼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한 계정 관리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 및 라운지를 통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2025년 연내에 스토브 PC 플랫폼을 통해서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백영훈 대표는 “양사는 지난 몇 개월 동안 협업을 이어오며, 기존 게임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타이니탄 캐릭터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스토브 플랫폼에서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해왔다”며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타이니탄’ 과 함께, 글로벌 곳곳을 누비는 즐거운 요리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BTS 쿠킹온 스토브’는 전작의 게임성과 타이니탄 IP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편의성 등을 개선해 보다 유저 친화적이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스토브 플랫폼 커뮤니티를 통해 팬, 유저들과 보다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글로벌 출시를 기점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전 세계 유저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방침이다.

최태호 기자 ugaia7@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