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애경산업의 ‘블랙포레’에서 탈모증상완화 효능에 더해 모발의 힘을 강화하고 두피를 시원하게 관리해 주는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블랙포레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저분자 단백질과 비오틴 등 모발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루트파워 마이크로 프로테인 콤플렉스™’를 함유해 가늘고 힘없이 처진 모발과 두피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고밀도 미세 거품 발포 기술(Sparkling Foam™)을 적용해 작은 두피 모공 사이까지 딥클렌징해 준다. 또한, 멘톨 성분을 담아 두피열 감소 효과를 제공해 여름철에도 쾌적한 두피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블랙포레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능성화장품 보고를 완료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등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했으며, 금불초꽃·영릉향·백미꽃추출물 등 모발 코팅 및 모근 케어 특허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검정콩추출물, 수분 보호막을 강화하는 하이알루로닉애씨드, 두피의 항상성을 높이는 에버라스팅추출물 등을 함유해 두피는 물론 모근과 모발까지 동시에 관리해주며, 두피의 건강을 생각해 부드럽고 순한 약산성 처방 적용은 물론 트리클로산 등 피부에 걱정되는 14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예민하고 민감한 두피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블랙포레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각질·유분·보습 등 두피 트리플 케어에 대한 72시간 지속 효과는 물론 모발 속 단백질 결합력 321.29% 증가 및 사용 4주 후 탈락 모발 수의 54.90% 감소를 확인했다. 더불어 사용 직후 두피 온도 5.0℃ 감소, 모발 끊어짐 16.40% 감소, 두피 유분 83.35% 감소, 두피 각질 24.46% 감소 등의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