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아동–청소년전용 금융서비스 ‘iM- i 용돈카드’ 이벤트

  • 등록 2025.07.15 10:55:23
크게보기

만7세부터 18세 이하 전용 … 계좌 개설·신분증 없이 간편한 발급
가입만 해도 경품 추첨 … 첫 결제·부모 대상 경품 등 이벤트 풍성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만7세부터 18세까지 어린이,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iM- i 용돈카드’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가입, 결제, 송금 등 각 단계에 걸친 다양한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iM- i 용돈카드’가 아이도 엄마 아빠도 용돈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해 어린이·청소년 전용 서비스 브랜드 ‘iM- i’를 선보이고 연령대에 맞는 전용 서비스 확장, 생활 영역 전반의 서비스 확장을 진행했다. ‘iM- i 용돈카드’는 직접 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어려웠던 미성년 어린이, 청소년이 간단히 비대면으로 본인인증을 통해 계좌 개설 없이 발급받을 수 있는 어린이·청소년 전용 카드다. 월 최대 50만원 까지 충전해 간편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교통카드 기능도 탑재했다. ‘iM- i 용돈카드’ 디자인은 iM뱅크의 자체 캐릭터인 단디, 똑디, 우디의 특징을 강조한 심플한 컬러 배합이 특징이다.

 

iM뱅크 앱의 10대 전용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만7세 이상 ~ 만13세 이하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 동의 요청을 통해 가입 가능하고, 만14세 이상 ~ 만18세 이하의 경우 핸드폰 본인인증을 통한 간단한 비대면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iM뱅크 앱의 어린이·청소년 전용 탭인 ‘iM-i’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간편한 용돈 조르기, 선불교통카드, 무료 운세 코너, FLO에서 제공하는 iM뱅크 무료 뮤직 라운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청소년과의 접점 확장을 위해 전용 상품을 내놓은 iM뱅크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7일까지 ‘iM- i 용돈카드’ 가입, 첫 결제, 누적 사용, 용돈 송금 등 단계별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iM- i 용돈카드’가 아이도 엄마 아빠도 용돈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iM- i 용돈카드’ 에 가입만 해도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 설빙 인절미 빙수 교환권, 메가커피 쿠폰 등 여름 시즌 10대 청소년에게 선호도가 높은 상품 및 FLO에서 300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추첨 증정한다.

 

또한 iM-i 카드로 첫 결제를 완료한 선착순 4,000명 이용자에게는 첫 결제일 익월 15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i머니 3,000원을 일괄 지급한다. 5,000원 이상 결제를 3회 이상 진행한 고객에게도 별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부모님이 앱을 통해 iM뱅크 계좌에서 자녀(iM-i 이용자)에게 용돈을 송금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30명을 추첨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5만원권)을 지급하는 등 가족 참여형 리워드도 마련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

 

iM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전용 서비스로 간단하게 가입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iM- i 용돈카드’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들의 편리한 금융 생활 및 올바른 경제 관념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세대별, 이용자별 특징에 맞는 세분화된 금융 서비스 특화에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