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심우, 음주운전·뺑소니·12대 중과실 사건 대응 부서 편성

  • 등록 2025.07.21 14:39:25
크게보기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법률사무소 심우가 교통범죄 전문 대응을 위해 '음주운전·뺑소니·12대 중과실 사건 대응 부서'를 새롭게 편성하며 실전형 법률지원 체계를 본격 가동했다고 21일 밝혔다.

 

음주운전, 뺑소니,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형사처벌과 민사상 손해배상까지 이어질 수 있는 중대한 범죄다. 특히 경찰 수사 단계에서의 초동 대응은 사건 향방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하지만 일반인이 관련 법률과 절차를 명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로 인해 자칫 불리한 진술이나 대응으로 상황이 악화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이에 법률사무소 심우는 경찰 수사기관의 실무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 경찰 출신 변호사들을 주축으로 해당 부서를 편성했다. 이들은 과거 교통범죄수사팀, 강력범죄수사팀 등에서 수많은 사건을 직접 수사하고 기소 경험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실무 현장에서 축적한 정보와 전략을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한다는 각오다.

 

새롭게 신설된 대응 부서는 초동 수사 대응 전략 설계, 현장 증거 및 진술 확보 조력, 맞춤형 방어 전략 수립, 12대 중과실 사고 등 중대 사건의 집중 대응 등에 주력한다. 심우는 이번 대응 부서 신설을 통해 음주운전 단속부터 인명피해를 동반한 사고, 뺑소니, 12대 중과실 등 다양한 사건 관련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법률사무소 심우 관계자는 “교통범죄 사건은 경찰 수사 단계에서 실수나 오해가 생길 경우 향후 재판과 처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경찰 출신 변호사들의 수사 구조에 대한 이해와 전략 수립 능력은 의뢰인의 권익 보호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