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제1회 창업경영특강 성료…소상공인 활성화 모색

  • 등록 2025.11.04 13:04:54
크게보기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경영학사 학위과정(창업·경영전공)'의 일환으로 '제1회 창업경영특강'을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실무 중심의 창업 및 경영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창업경영특강에는 한국지역살리기중앙회 김경배 회장이 초청 강사로 나와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지난 11월 1일 진행된 특강에서 김경배 회장은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를 주제로 강연하며, 자신의 창업 경험과 지역경제 활성화 성공 사례들을 소개했다. 김 회장은 "진정한 성공은 개인의 이익을 넘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데서 나온다"며 소상공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속 가능한 창업·경영 전략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 현장에는 글로벌미래교육원 경영학사 창업·경영전공 송세영 주임교수를 비롯해 학위과정 재학생, 예비 창업가, 지역사회 관계자 등 다수의 인원이 참석하여 창업과 경영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창업·경영 실무 특강 시리즈'를 정기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송세영 주임교수는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경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경희대 창업경영전공만의 독자적인 교육적 가치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오는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계절학기 입학 접수를 진행하며, 2026년 3월 개강 예정인 '제2기 창업 경영'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경영학사 외에도 건강관리학 등 여러 학위 및 전문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