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신한 SOL증권’ MTS, 스마트앱어워드 2025 혁신대상

  • 등록 2025.12.22 13:47:28
크게보기

플랫폼 개편 통해 일반 투자자 대상 서비스 경쟁력 제고
이용자 동선 단순화∙개인화 서비스 강화로 투자 접근성 높여
홈 화면개편·UX 개선 성과 인정...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지속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투자 플랫폼 앱 ‘신한 SOL증권’ MTS가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금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시상이다. 스마트앱어워드는 4,000여 명의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디자인과 기술, 콘텐츠, 서비스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에서 신한 SOL증권 MTS는 홈 화면 개편을 통해 투자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고객 인터뷰, 화면 이용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투자자가 느끼는 불편 요소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개선에 나섰다. 이를 통해 타이밍 중심 콘텐츠 강화, 탐색 동선 최소화, 앱 속도와 반응성 개선, 가독성 위주의 UI 재정비 등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했다.

 

특히 AI 기반 개인화 투자 서비스 ‘AI PB’ 도입이 주목받았다. AI PB는 관심 종목과 보유 자산을 기반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는 기존 고액 자산가 중심의 PB 서비스를 일반 투자자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자산 규모와 투자 경험에 관계없이 전문가 조언을 받는 듯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정용욱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총괄사장은 “고객 중심 혁신 전략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든든한 투자 동반자로서 디지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수상을 기념해 신한 SOL증권 MTS를 통한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