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보장 확대…의료비 최대 1억원

  • 등록 2025.12.24 13:33:04
크게보기

해외 상해·질병 의료비 최대 1억원, 사망 보장 6억원
라이트·베이직·플러스 3종…여행 목적별 선택 폭 확대
DIY 설계 유지하며 편의성·보장 경쟁력 동시 강화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해외여행보험 보장을 한층 강화한 ‘플러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이번 개정을 통해 해외에서 발생한 상해·질병 의료비 보장 한도는 각각 최대 1억 원까지 확대됐다. 상해 사망 시 보장 금액도 최대 6억 원으로 상향됐다. 플러스 패키지 신설과 함께 전반적인 보장 범위를 넓히면서 해외여행보험 시장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장을 제공하게 됐다.

 

이번 상품 개정은 보다 든든한 보장을 원하는 사용자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그동안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 절차를 강점으로 성장했다. 최근 40~50대 이용자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중심으로 보장 수준을 중시하는 흐름이 뚜렷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보장의 깊이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상품 구조를 재정비했다.

 

새롭게 추가된 플러스 패키지는 해외 의료비를 최대 1억 원까지 보장하는 등 가장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필수 담보만 담은 ‘라이트’, 가장 많은 사용자가 선택해온 기본형 ‘베이직’까지 총 세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이용자는 여행 목적과 기간, 동반 인원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 호응을 얻어온 DIY(직접 설계) 방식도 그대로 유지된다. 해외 상해·질병 의료비 보장은 최소 1,00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설정 가능하다.  휴대물품 손해 보장도 40만 원부터 200만 원까지 합리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사용자들의 실제 니즈를 반영해 플러스 패키지를 추가했다”며 “여행 중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실질적인 안전망이 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