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메뉴개발 캠프’를 통해 가맹점주와 함께 만든 신메뉴 3종(불닭 크림 파스타, 불닭 토마토 파스타, 쉬림프 토마토 리조또)을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메뉴개발 캠프’는 가맹점주가 신메뉴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현장의 운영 경험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본사 조리개발 부서와 함께 메뉴를 완성하는 협업 모델이다. 가맹점 현장에서 나온 의견을 개발 단계부터 반영해 메뉴를 개발하고, 품평회, 레시피 보완 과정을 거쳐 테스트 판매 후 최종 메뉴를 확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신메뉴 3종은 ‘메뉴개발 캠프’를 통해 가맹점주와 본사 조리개발 부서가 함께 만든 첫번째 정식 메뉴다. 지난해 9월부터 약 5개월간 25종의 후보 메뉴를 개발하고, 테스트 판매와 고객 선호도 검증, 판매 성과 분석을 거쳐 최종 3종을 선별했다. 롤링파스타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전 메뉴 주문 시 4,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롤링파스타 관계자는 “가맹점주분들의 현장 경험과 본부의 메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반응을 면밀히 살피며 완성도를 높인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과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점주간담회를 통해 가맹점주와 소통을 지속해 왔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브랜드별 가맹점주 대표, 본사 임원, 외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상생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장의 의견은 메뉴 개발과 운영 전반에 반영되고 있으며, 이번 ‘메뉴개발 캠프’ 역시 이러한 상생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