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KB STAR WM’ 공식 출범…VIP 종합자산관리 강화

  • 등록 2026.02.13 14:38:51
크게보기

KB라이프의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종합금융 전문가 조직 ‘KB STAR WM’ 출범
종합 라이프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원스톱(One-Stop)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은행ㆍ증권과 WM 상담역량을 높여 고객의 행복한 삶을 지원할 것”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KB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철)는 12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6년 ‘KB STAR Wealth Manager’ 출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KB STAR WM’은 KB금융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고액자산가(VIP)를 대상으로 세무, 부동산, 자산승계, 법인경영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전문가 조직이다. 2021년 파일럿 운영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약 3,100건의 협업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KB라이프는 2025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KB STAR WM 3명을 MVP로 선정하고, 새롭게 선발된 55명에게 임명 배지를 수여했다. 이에 따라 올해 총 219명의 KB STAR WM이 고객 중심의 가치와 철학을 바탕으로 자산 관리뿐 아니라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라이프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은 “ ‘KB STAR WM’ 은 고객의 자산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원스톱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실질적인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 금융권 최초로 개소한 보험-요양-은행 복합점포에서 WM 시너지 협업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여, 고객의 노후가 더욱 행복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B라이프는 지난 1월 금융권 최초로 보험ㆍ은행 복합 점포인 ‘KB라이프 역삼센터’를 개소하고 에이지테크랩과 KB골든라이프 교육센터를 연계한 KB금융그룹의 통합 서비스 모델을 구축했다. 또 역삼센터에는 전문간호사로 구성된 케어컨설턴트가 상주해 요양 관련한 종합컨설팅을 제공한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