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80년 전통 잇는 ‘K파바’ 공개

  • 등록 2025.10.28 11:33:51
크게보기

‘전통을 미래로’…1945년 상미당의 가치 계승
광화문에 플래그십 ‘광화문1945점’ 오픈
한정판 K파바 제품으로 글로벌 K베이커리 비전 제시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파리바게뜨가 모기업 SPC그룹의 뿌리인 ‘상미당(賞美堂)’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 ‘K파바’를 선보였다. ‘K파바’는 1945년 작은 빵집 상미당의 전통과 철학을 이어받아, 한국 베이커리의 정체성을 전 세계로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팝’처럼 ‘ㅏ’를 강조한 로고 디자인은 K베이커리의 세계화를 이끄는 파리바게뜨의 포부를 표현한다.

 

이번 비전 발표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서울 광화문에 플래그십 매장 ‘광화문1945점’을 새롭게 열었다. 이곳은 1988년 파리바게뜨 1호점이 문을 연 장소이자, 브랜드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상징적 공간이다. 매장 입구의 17m 길이 미디어월에서는 ‘K파바’ 로고와 브랜드 히스토리를 영상으로 보여주며, 매장 내부는 전통 문양과 한글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따뜻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K파바’ 콘셉트를 담은 한정판 제품도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우리 주종빵’은 우리쌀 누룩과 토종 효모로 깊은 풍미를 더했으며,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를 활용한 ‘이즈니 버터크림빵’은 진한 향과 부드러움을 자랑한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커스터드 크림을 채운 ‘황금 크림빵’, 보리싹 엿기름과 생강 조청으로 옛 정취를 살린 ‘유과도넛’, 발아 현미로 바삭함을 살린 ‘뻥튀기 페스츄리’, 제주 청보리와 쑥떡, 팥앙금의 조화를 담은 ‘K파바 제주 청보리빵’ 등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전통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파바 케이크’ 시리즈도 눈길을 끈다. 과일과 초코 크럼블로 비빔밥의 색을 표현한 ‘K파바 비빔 케이크’, 한복의 곱디고운 자태를 형상화한 ‘K파바 한복 케이크’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매장 내 ‘상미당 코너’를 마련해 브랜드의 뿌리와 헤리티지를 소개하고, 고객이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K베이커리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상미당 80주년을 맞아 파리바게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광화문1945점’에서 ‘K파바’ 콘셉트의 특별한 제품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전통을 미래로 잇는 ‘K파바’ 제품과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K베이커리 열풍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연옥 기자 box@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