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600개사 참여

  • 등록 2025.11.02 11:34:46
크게보기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채용 트렌드 구축과 고용시장 활성화 위한 채용박람회
올해로 14회째 맞이… 온라인 형태로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주간 진행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관련 부품 및 정비 등 총 600여 개 협력사 참여
"구직자의 도전의 장이 되도록 최선 다하며 협력사 인재채용 지원 이어갈 것"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자동차 산업의 채용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3일부터 14일까지 ‘2025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현대차그룹 협력사와 구직자를 직접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대기업 주도 협력사 채용 행사로, 채용 상담부터 실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2012년 서울, 광주, 대구 3개 도시에서 시작해 울산과 창원으로 확대됐다.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와 협력사의 수시채용 증가 추세에 맞춰 온라인 중심으로 전환,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올해 박람회 역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며, 종료 후에는 수시채용관으로 연중 운영해 협력사의 인력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현대자동차·기아 부품협력사, 정비협력사(블루핸즈·오토큐), 사내 스타트업, 현대모비스 협력사 등 총 600여 개 협력사가 참여한다. 특히 국내 최대 취업포털 사람인과 협업해 ‘현대차그룹 협력사 채용관’을 구축, 구직자와 인사담당자 간 접점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참여 기업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인재 Pool 검색’, ‘인·적성검사’ 등 유료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무료 제공받아 맞춤형 채용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구직자들은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뒤, 서류 합격자에 한해 별도의 합격 안내를 받고 온·오프라인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협력사의 인재 채용을 적극 지원하며, 동반 성장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현대차그룹이 협력사와 함께 구축한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그룹은 재정적 지원과 행사 운영 전반을 직접 담당하며, 참여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박람회는 특히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지리적 제약 없이 전국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어 구직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도 주목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의 인재 확보와 채용 효율성 제고를 동시에 달성하고, 협력사와의 상생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