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이마트가 미국 현지 판매액 1위 맥주 ‘모델로 에스페셜’을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가격은 1팩(355ml*6입)에 11,000원이며, 이마트에서는 7/4일부터 16일까지 2주일간 2팩 구매시 각각 1천원 할인하는 론칭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단독 론칭은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여행 등을 통해서만 맛볼 수 있었던 희소성 높은 맥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에서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거로, 황금빛 태양을 연상시키는 짙은 황금색과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홉의 아로마와 몰트의 풍미 그리고 청량하고 깔끔한 끝맛이 장점으로, 과하게 쓰거나 밍밍하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맥주라고 평가받는다. 타코, 나초 등 멕시칸 푸드부터 피자, 치킨, 스낵 등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홈술부터 모임까지 다양한 자리에서 즐기기에 제격이다.
모델로 맥주는 미국 내 인기 맥주 반열에 오른 상징적인 브랜드로, 2024년 판매액 기준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출처 : 닐슨IQ(NielsenIQ) 시장조사
최근 국내 주류 시장에서 와인과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맥주 역시 각 개인의 세분화된 취향에 맞춰 무알콜, 하이볼, 프리미엄 라거 등 다양한 종류로 확대되는 추세다. 주류 트렌드가 점점 획일화된 맛을 소비하는 ‘대중’적인 영역이 아니라 취향과 가치를 반영하는 ‘개인’ 영역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이마트 정찬우 맥주 바이어는 한 발 빠르게 현지 제조사에 해당 상품 운영을 지속적으로 요청했고, 다양한 노력 끝에 국내 최초로 모델로라는 프리미엄 맥주를 도입하여 처음으로 이마트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 정찬우 맥주 바이어는 "’모델로 에스페셜’은 이마트가 오랫동안 기획해 한국에 첫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거"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세계 맥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