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07 (일)

  • 흐림동두천 22.3℃
  • 구름많음강릉 18.5℃
  • 흐림서울 22.4℃
  • 맑음대전 21.1℃
  • 맑음대구 19.9℃
  • 구름많음울산 20.5℃
  • 맑음광주 21.6℃
  • 구름많음부산 21.4℃
  • 맑음고창 16.9℃
  • 제주 21.8℃
  • 흐림강화 21.1℃
  • 맑음보은 18.3℃
  • 맑음금산 17.3℃
  • 맑음강진군 20.9℃
  • 구름많음경주시 16.8℃
  • 구름많음거제 21.3℃
기상청 제공
메뉴

유통/헬스

전체기사 보기

애경산업,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로 탄소 2453kg 감축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 캠페인 진행…61만여건 메일 정리 7일간 약 2453kg 탄소 배출 저감…임직원 참여 ESG 실천 확산 업무 속 작은 실천으로 탄소 감축 문화 정착 나서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애경산업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 참여형 탄소 감축 캠페인을 진행하며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애경산업은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를 환경 보호 실천 주간으로 지정하고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 인식을 높이고 일상 속 탄소 감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애·탄·다’는 ‘애경산업 탄소 다이어트’의 줄임말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탄소 저감 활동이다. 올해는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는 방식의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1인당 65개 이상 이메일 삭제를 목표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그 결과 총 61만3361건의 이메일이 삭제됐으며 약 2453kg의 탄소 배출 감축 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애경산업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생활 속 탄소 감축 활동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약과 탄소 감축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애·탄·다’ 캠페인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탄소 감축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