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오는 17일까지 가족 생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에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 100선 내가 정한 가족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공사 100선’을 소개하고 가족 중심 여행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국내 방방곡곡 숨겨져 있는 명소를 찾아 스탬프를 모으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에서 함께하고 싶은 멤버를 초대해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한국관광 100선’중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를 선택해 ‘여행계획 세우기’를 완료하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호텔 상품권(3명), 외식 상품권(10명),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투어 여권’(3,000명) 등 특별한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한 손님 전원에게 ‘내맘적금’ 상품 연 2.0%(세전) 금리우대쿠폰이 제공된다. 쿠폰 적용시 최대 4.8%(세전, 2025.7.3 기준) 금리로 가입 가능하다. 월 납입금액은 30만원까지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올여름 휴가에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가족들과 직접 여행을 계획하며 국내 곳곳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명소를 찾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아이부자는 앞으로도 금융과 생활을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휴대폰 앱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다양한 금융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로 자녀를 위한 필수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