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종근당건강(대표 정수철)의 피부고민 맞춤 더마 브랜드 ‘클리덤’이 다이소 입점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7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가성비 중심의 소비 트렌드로 우수한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의 피부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지난 해 12월 다이소에 론칭한 종근당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클리덤이 다이소 론칭 한 달 만에 25만 개를 판매한 데 이어,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170만 개’를 돌파하며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목전에 두고 있다.
또한, 7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2025 다이소몰 상반기 결산> 이벤트에서 공개된 ‘가격대별 인기 TOP20’에는 ‘아이 마사지 앰플’ ‘팔자주름앰플’ ‘탄력 마스크’가 선정되었다.
주목할 점은 다이소 뷰티 카테고리에서 론칭 이후 단기간에 고성과를 이뤘다는 점이다. 연일 신제품이 쏟아지는 가운데 건재한 인기의 비결은 ’듀프’ 소비 트렌드 공략을 위한 브랜드의 민첩한 마케팅 전략과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 확보 및 탁월한 용기/부자재 적용에 있다.
클리덤 제품 가운데서도 ‘다이소 맥시마이저’라는 애칭의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탱글 립세럼'은 ‘01밀키블루’와 ‘02플럼핑크 컬러’(각 3.8ml)가 있다. 그 중 01 밀키블루 컬러는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 표면을 부드럽게 케어할 뿐만 아니라 평소 즐겨 사용하는 립 컬러 위에 블랜딩해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주름 채움 스틱’ ‘수분광 채움 스틱’은 피부 고민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케어가 가능하며, 광대뼈나 코 끝에 부분적으로 덧바르면 메이크업 시 하이라이터 대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저분자 콜라겐 탄력 실타래 크림’은 저분자 콜라겐, 히알루론산, 뮤신(달팽이점액여과물) 성분을 함유했다. 크림을 바른 뒤 기획세트에 함께 들어있는 탄력 랩핑 시트를 붙이면 깊은 보습감과 3단 깊이 피부 탄력 채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품절 대란의 주역으로 꼽히는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미스트 앰플'은 풍부한 오일 함량과 고보습 · 탄력 채움 효과 로 사전예약이 쇄도했던 품목이다. 300달톤 저분자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이 함유된 ‘콜라겐 앰플층’과 ‘4중 보습 광채 오일’을 8:2 비율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탄력 광채를 더할 수 있다.
이처럼 소비자 관점에서 피부 탄력 고민을 세분화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저분자 콜라겐 라인은 론칭10일만에 온 • 오프라인에서 동시 완판(탱글 립세럼 외 3종), 판매량 기반으로 선정되는 “SNS 화제의 신상품”과 신상 전체 랭킹 1위(팔자 주름 앰플, 미스트앰플, 탄력 마스크), 신상 뷰티 랭킹 1위(주름채움스틱 )에 올랐으며 다이소 대표 뷰티 브랜드 TOP10을 조명하는 “뷰티 핫템”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랭크 되어있다.
이에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장 조영한 전무는 “소비자들의 신뢰와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올 하반기에도 저분자콜라겐 라인 버금가는 제품력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다이소 전용 신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 밝히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편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라인은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 ▲미스트 앰플 ▲아이 마사지 앰플 ▲팔자주름 앰플 ▲탄력 마스크 ▲주름 채움 스틱 ▲수분광 채움 스틱 그리고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탱글 립세럼(01밀키블루, 02플럼핑크)까지 총 9개 제품으로 2,000~5,000원에 부담 없는 가격대로 구성된다. 7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2025 다이소몰 상반기 결산>에서는 배송비 할인 쿠폰과 득템 파티 이벤트, 출석왕 이벤트 등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