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엠레드클리닉이 최근 피부과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Pith(피쓰)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피쓰는 ‘진짜 아름다움은 본질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내세우며 외면뿐 아니라 삶의 루틴까지 케어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내세웠다. 브랜드의 슬로건 ‘Own Your Essence’는 수많은 성분과 트렌드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피부에 꼭 필요한 본질만을 담아낸다는 철학이 담겨져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피쓰는 피부과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루틴에서 출발했지만, 그 시작은 단지 물리적인 케어가 아니다"며 "피쓰는 더 나아가 과잉보다는 균형, 자극보다는 본질에 집중하는 ‘슬로우에이징’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빠르게 소비되는 기능보다 내 피부에 정말 필요한 것만을 고르고 남기는 방식을 제안한다"며 "이는 수많은 성분과 트렌드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본질 중심 케어’라는 브랜드 철학으로 이어진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또 “피쓰는 단순히 피부의 건강을 회복하는 것을 넘어 삶의 루틴과 감정, 나를 바라보는 시선까지 아우르는 넓은 의미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고 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Own Your Essence’는 자기다움에 대한 존중이자, 외면과 내면의 균형을 회복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한 메시지다"며 "피쓰는 이러한 철학을 제품과 루틴 전반에 구현함으로써, 단순한 기능 중심 브랜드와는 다른 본질적 차별성을 갖는다”고 밝혔다.
피쓰의 첫번째 제품인 ‘블루 리페어 솔루션’도 이같은 철학에서 출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블루 리페어 솔루션은 ‘필요한 것만 제대로’ 담아낸 진정과 회복 중심의 포뮬러로, 시술 후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블루 리페어 솔루션은 피부과 전문케어 이후의 홈케어는 물론 일상속 외부 자극에도 루틴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슬로우에이징 솔루션으로 제안된다"며 "피부 자극 진정에 특화된 프리미엄 메디컬 시트 마스크 ‘래디언스 카밍 마스크’와 수분 장벽을 촘촘히 채워주는 ‘하이드로 수딩 크림’이 함께 구성된다.”고 소개했다.
피쓰는 엠레드클리닉에서 먼저 경험하는 신뢰 기반의 브랜드로 출발해 향후 자사몰과 커머스 채널을 통해 브랜드 철학이 담긴 본질 중심 루틴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필요한 것만 제대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본질을 경험하는 것이 피쓰가 지향하는 ‘Own Your Essence’ 철학의 실현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