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장병호)은 ‘2025 대한민국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대상’에서 금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 및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과 소통 역량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한화투자증권은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 3개 플랫폼을 출품해 1차 정량평가와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을 기준으로 한 2차 정성평가를 거쳐 금융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는 ‘Grow Your Life-Ability’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고객의 금융생활 성장을 돕고 삶의 역량을 키우는 투자 콘텐츠를 제공한다. 퇴직연금을 쉽게 설명하는 ‘미래설계 NOW’, 최신 금융 이슈를 다루는 ‘요즘금융’,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요약한 ‘Report Times’ 시리즈 등 차별화된 콘텐츠 10000여개를 게재했다.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명을 넘어섰다.
인스타그램은 블로그 게시물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재가공한 컨텐츠를 업로드해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 자리잡았다. 올해에는 ‘미래설계 NOW’ 시리즈를 재구성한 PDF 단행본 4편을 배포하는 이벤트로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튜브 채널 ‘한화투자증권’은 애널리스트, 세무사, PB 등 전문가가 출연하는 투자정보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해 현재 구독자 19만 명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커뮤니케이션팀 박경대 팀장은 “이번 수상은 당사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삶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