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생생정보통 ‘고수의 부엌’에 여수 간장게장 전문점 낭만별식 라테라스점이 소개됐다. 여수를 여행하게 되면 꼭 한 번쯤은 들러봐야 할 맛집으로 여수여행코스로 잘 알려진 게장한상 라테라스점이 소개됐다고 전했다.
낭만별식의 ‘먹음직스러운 게장 한 장’은 여수를 찾는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여수에서 가볼 만 한 곳으로 잘 알려진 명소이다. 전남 여수의 돌산로에 자리한 낭만별식은 한상차림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깔끔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오션뷰를 자랑하고 있어 여수의 정경을 바라보며 '낭만별식'의 한 상 차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낭만별식'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100년 전통 비법소스로 만들어져 있으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비롯해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생선구이 그리고 꽃게탕 등 풍부한 메뉴가 다양하게 있으며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낭만 별식의 푸짐한 한상 차림은 전라도 지역의 인심을 그대로 느낄수 있다.
또 게장과 함께 다양한 반찬들이 어우러진 한정식은 여수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낭만별식'의 인기 메뉴다. 게장한상을 제공하는 낭만별식의 게장의 종류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있고 게장 한상의 특징은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꽃게는 제철에 맞춰 공급되어 신선함을 자랑한다.
여수의 이순신광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낭만별식은 여수의 여행객들이 관광을 마친 후 방문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 오션뷰가 눈앞에 펼쳐지는 2층에서 식사를 하면 여유로운 바다의 풍경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장소나 가족 모임,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한편, 낭만별식은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와 ‘아빠하고 나하고’ 그리고 미식 전파사 등 다수의 방송에서도 소개되면서 여수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잘알려졌다. 여수게장맛집으로 “음식이 맛있다”, "뷰가 좋다", "재료가 신선하다", "매장이 깔끔하다" 등의 4만여명이 참여한 네이버 전체리뷰에서도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 낭만 별식은 여수본점을 비롯해서 라테라스점과 순천신대지구점, 이순신광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