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하이로닉(149980)은 지난 12월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Dr. Luna’s Top Secret'이라는 주제로 뉴더블로 2.0과 피코하이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시장에서 제품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11월 호치민에서 열린 뉴더블로 2.0과 피코하이 론칭 행사 이후, 현지 주요 의견 선도자(KOL) 의료진들의 요청으로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실제 활용 사례 시연 및 직접 실습을 통해 제품의 강점과 차별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각각 진행된 세미나에는 지역 의료 전문가와 병원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PICOHI 레이저 문신 제거, 뉴더블로 2.0 HIFU&RF 시너지 리프팅, RM 니들링 등의 실습 중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실질적이고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했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코트라에 따르면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은 2023년 약 18억 3,000만 달러 규모에서 2028년에는 약 2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은 현지 의료진들에게 자사 제품의 효과와 활용법을 전달하며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는 등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