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대표이사 김영석, 이하 교보라플)이 자사 APP에서 광화문 글판 디지털 필사 미션이벤트를 시작한다. 교보라플 앱 내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에서 진행되는 이번 ‘광화문 글판 디지털 필사 미션’은 그동안 오프라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해온 교보생명 사옥 광화문 글판의 감성을 모바일로 옮겨 디지털 환경에서도 고객들이 따뜻한 문장을 통한 치유의 힘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미션 이벤트는 자사 앱 내 라플레이 미션을 통해 계절별로 엄선된 문학작품이나 명언 등 광화문 글판에 소개된 명문장을 따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미션 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온 역대 광화문 글판의 문구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교보라플의 리워드 멤버십 서비스 ‘라플레이’는 쉽고 재밌는 보험경험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매월 새롭게 공개되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할 경우 라플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해 도서를 구입하거나, 교보문고 전자서점 이용, 보험료 납부와 기프티콘 구매까지 다양한 용도로 자유롭게 활용해 사용 할 수 있다.
건강 및 웰니스에 관한 최신 트렌드와 생활 밀착형 보험정보를 전달하는 라플피드 콘텐츠까지 제공하여 고객의 더 나은 선택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교보라플이 제안하는 새로운 보험경험은 설계사 만남, 지인 추천 등의 도움 없이도 자유롭고 편리하게 보험 견적을 비교해 손쉽게 가성비 높은 보험을 선택하고, 스스로 간편하게 가입하는 방식이다. 설계사 중심의 시장구조를 벗어나 기존 보험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 담당은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교보생명의 광화문 글판이 오프라인에서 시민들에게 감동과 용기를 선사했다면, 교보라플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필사 경험을 제공해 무더위로 지친 여름, 고객들에게 마음 치유와 멘탈 회복의 에너지를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교보라플은 단순한 보험서비스를 넘어 재미와 혜택뿐 아니라 정신건강까지 아우르는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