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지난 18일 3천 명의 인파와 함께 업계 최초 치킨 콘셉트 러닝 이벤트 ‘굽네 오븐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건강하고 맛있는 이미지를 소비자 체험형으로 전달하고자 업계 최초로 이색 러닝 이벤트인 굽네 오븐런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광장에서 열렸으며, ‘뛰는 맛이 다르다! WE ROAST, YOU R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3,000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참가자 분포로는 남녀 고른 성비를 기록했으며 친구, 커플, 가족 단위 등 다양한 소비자가 함께했다.
실제로 현장에서는 러닝 전부터 행사 부스에 참여하기 위한 긴 대기줄이 만들어졌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공된 오븐런 티셔츠와 치킨 머리띠를 착용하고 치킨이 되어 오븐을 모티브로 꾸며진 ‘지글지글 구워 ZONE’, ‘기름 쏙! 빠져 ZONE’, ‘육즙 팡! 터져 ZONE’ 등 세 가지 구간의 러닝 코스를 달렸다.
현장에 마련된 ‘굽네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치킨을 주제로 한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리워드를 받고, 대형 오븐모형 포토월, 대형 장각구이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기는 등 특별한 브랜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코미디언 이상민‧이상호‧류근지가 MC로 나서 진행을 맡았으며, 러닝 종료 후에는 베스트드레서 시상이 진행됐다. 베스드레서 1등에게는 IBK 기업은행의 협찬으로 굽네 치킨을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52개의 쿠폰을 수여했으며, 2등에게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프라이빗 고급 풀빌라 ‘청풍 813’의 1박 숙박권이 제공되었다. 베스트드레서 3등은 집에서도 오븐을 이용해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가정용 오븐을 제공하였으며, 가수 소유의 축하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미리 선보였다. 압도적인 사이즈와 매콤한 바비큐 소스, 칠리, 치즈의 풍미로 굽네 장각구이에 대한 기대평을 작성하면 굽네 장각구이 부채를 제공하고 뽑기 이벤트로 굽네 장각구이 교환권 또는 할인권을 증정했다.
또한 함께 운영된 협찬 부스존에는 굽네몰, 듀먼, 쿠팡이츠, 코카 콜라, 용마건설, Dr.You 제주 용암수(오리온), 엔라이즈, 파티온, 에이스팜, IBK 기업은행, 메디필, 비타그란,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비타500, 얼박(얼려먹는박카스)이 함께 했다.
행사 이후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굽네 오븐런 관련 후기가 다수 업로드되었고, 굽네 오븐런 관련 콘텐츠 조회수는 80만 건을 넘으며 오프라인에서의 뜨거운 열기가 온라인에도 고스란히 전해졌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티켓 오픈 당일 만에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이번 오븐런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굽네의 건강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건강한 즐거움을 전달하려는 굽네의 철학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경험형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