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더본코리아의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써니호 오션 스무디,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주인공 ‘루피’의 위대한 모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피스 세계관 속 주요 캐릭터와 상징적인 요소들을 빽다방 스타일의 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청량한 색감과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투명한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 토핑을 더해 달콤한 맛과 나타드코코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 음료로 제격이다.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는 딸기 베이스에 깔라만시를 더했으며, 쫀득한 타피오카 펄을 푸짐하게 토핑해 식감의 재미를 더했다.
빽다방은 이번 협업을 기념으로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루피·쵸파·사보·로우 캐릭터 키링(4종 중 1종 랜덤) ▲사황(루피·버기·샹크스·티치) 피크닉매트로 구성되었으며, 제조 음료 4천 원 이상 구매 시 굿즈를 3천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음료 구매 고객에게는 금·은박으로 제작된 ‘원피스 수배서’ 콘셉트의 랜덤 스티커(총 20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스티커는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배달 주문 시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이번 신메뉴 및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과 빽다방 빵연구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와의 협업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오직 빽다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원피스 스무디와 굿즈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