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KB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철)는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한 ‘제4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知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고객패널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라이프 스타지기’ 10명과 보험 가입 경험을 가진 ‘나름답게 스타지기’ 우수고객 11명 등 총 21명으로 구성, 지난 6월 발대식 이후 6개월 동안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진행했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라인보험 가입 과정의 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고객을 4개 유형으로 분류하고 상품정보 탐색, 가입 프로세스의 직관성 개선 등 온라인 접근성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특히 MZ세대 관점에서 온라인보험 가입 여정을 심층 분석하며 실질적인 개선 과제를 도출했다.
반면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시니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웹서비스 사용성 평가와 시니어케어 요양돌봄서비스 수요 조사를 수행했다. 시니어 고객 입장에서 웹 접근성, 정보 전달 방식, UX 편의성 등을 현실적으로 점검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제안들을 제출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라이프를 나름답게’라는 슬로건에 담긴 고객 중심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고객 의견을 적극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며 “KB 스타지기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