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뉴스

저커버그, 애플 비전 프로 vs 퀘스트 3 직접 비교… “퀘스트 3이 압승”

  • 퀘스트 3, 가격적인 부분 우위
  • “버전프로 해상도 기대보다 낮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가 애플 비전 프로 헤드셋의 평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CNN)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14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애플의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를 직접 사용해본 후 평가 영상을 공개했다.

저커버그는 영상에서 퀘스트 3의 가격(500달러)이 비전 프로(3,500달러)보다 7배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더 뛰어나다고 주장했다. 그는 “퀘스트 3은 더 저렴하고 성능도 우수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후에는 퀘스트 3이 가격 대비 가치가 우수할뿐만 아니라 제품 자체로도 더 뛰어나다는 결론을 내렸다”라며 퀘스트 3이 가격적인 우위에 있다고 말했다.

영상은 퀘스트 3의 패스스루 기능을 이용하여 촬영되었다. 패스스루 기능은 헤드셋 외부 카메라를 통해 현실 세계를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영상 속에서 헤드셋을 착용한 사람은 주커버그 옆에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큰 디지털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저커버그는 퀘스트 3을 홍보하기 위해 비전 프로의 높은 가격, 낮은 해상도 등을 비판했는데, 애플은 저커버그의 영상에 대한 답변을 거절했다.

저커버그의 영상은 퀘스트 3과 비전 프로의 직접 비교를 통해 퀘스트 3의 장점을 강조한 것으로, 향후 두 제품의 경쟁은 혼합현실 헤드셋 시장의 주도권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 기사

최신 기사

Relate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