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서비스 티빙이 '피라미드 게임'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연이은 흥행으로 1분기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전 분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티빙은 1분기에 공개한 '이재, 곧 죽습니다', 'LTNS', '피라미드 게임',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 등의 오리지널 시리즈가 잇따라 히트를 쳤다고 설명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프라임비디오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고, '피라미드 게임'은 BBC와 NME 등 해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크라임씬 리턴즈'는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에 랭크되었으며, '환승연애3'은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기록하고 관련 클립 영상 조회수가 2억 회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티빙은 이달 중 '여고추리반3',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우씨왕후', '좋거나 나쁜 동재' 등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과 도전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의 성공 타율을 높이고, 이용자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처럼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 강세가 신규 유료 가입자 증가로 이어지면서, 국내 OTT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