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KB라이프(대표이사 정문철)의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인 KB라이프파트너스(대표이사 김성수)는 지난 2일, 임직원과 소속 라이프파트너(이하 LP)의 윤리 의식을 고취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2025 윤리헌장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윤리경영의 가치를 조직 전반에 확산시키고,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내부통제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김성수 KB라이프파트너스 대표이사의 윤리 헌장 선서를 시작으로 내부통제 우수 지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공유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프리미엄 종합금융 판매전문회사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2022년 설립 이후, 윤리헌장과 행동강령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정도영업 문화를 정착시켰으며,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대형 GA 내부통제실태 점검에서도 2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선진화된 내부통제 역량을 인정받았다.
김성수 대표이사는 윤리헌장 선서를 통해 “임직원과 소속 LP의 윤리 의식은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 최고의 금융서비스와 정도경영을 실천해 고객의 신뢰를 쌓고, 건전한 금융상품 판매 문화를 선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